본문 바로가기

포포다람이의알쓸신잡

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, 효능과 칼로리

샤인머스켓과 청포도 차이, 효능과 칼로리


샤인머스켓이 많이 비쌌는데 최근 들어 이마트에서 기획 상품으로 많이 나와 부담 없이 사 먹을 수 있게 됐다.

이마트 덕분에 소원 풀이하고 있는 요즘이다😭

샤인머스켓을 먹어보니 청포도와의 식감, 당도 차이가 꽤 있었는데 당도에 비해 샤인머스켓의 칼로리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걸 알았다.

 

샤인머스켓과 청포도 차이, 효능과 칼로리 리뷰 레츠 기릿!

 

 

*샤인머스켓과 청포도의 차이*

 

샤인머스켓은 청포도종, 원산지는 일본이라고 한다.

알맹이가 탱글탱글 하면서 굵고, 식감이 아삭한 게 특징인데 당도가 높아 씹으면 씹을수록 망고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샤인머스켓 망고라고도 한다고 한다.

2006년부터 우리나라에도 나왔고, 2012년 이후부터 로열티 없이 자유롭게 국내에서 수출, 재배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.

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점은 청포도는 알맹이가 잘 떨어지는 반면 샤인머스켓은 알맹이가 잘 안 떨어진다.

그래서 몇 번 구매해본 결과 샤인머스켓은 떨어져 있는 알맹이를 많이 못 본 듯하다🤞

 

 

 

*샤인머스켓 칼로리*

 

샤인머스캣은 청포도와 마찬가지로 씨가 없고, 껍질째 먹는 게 특징이어서 먹을 때 울트라캡숑 편하다.

샤인머스켓 칼로리는 100g에 54kcal로 한 송이에 250kcal ~ 300kcal이고, 청포도 칼로리는 100g에 50kcal라고 한다.

 

 

 

*샤인머스켓 효능*

 

샤인머스켓의 효능이 많지만 그중 3가지.

1.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과일이어서 변비 완화에 좋다.

2. 빈혈 증상을 완화해주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다.

3. 다양한 비타민 성분 중 비타민C와 비타민K가 면역력을 높여주고, 감기를 예방해준다.

 

 

 

*샤인머스켓 고르는 법*

 

샤인머스켓이나 청포도를 고를 때, 제철 과일을 고를 때면 항상 어떤 거를 사야 성공을 할까?라고 늘 고민하게 된다.

경험이 중요하다는 게 진짜 맞는 말인지 샤인머스켓을 몇 번 사보니 어떤걸 사야될지 감이 잡힌다.

 

맛있는 샤인머스켓 고르는 법은 송이에 알맹이들이 꽉 차 있는 게 좋다.

특히 연두빛 노란색으로 윤기가 나는 송이를 골라야 하는데 그 이유는 알맹이의 당도가 높아 맛있기 때문이다🍇

경험상 알맹이가 크다고 해서 더 달거나 하지 않더라.

오히려 알맹이가 큰 것들은 씹을 때의 아삭함이 잘 안 느껴지고, 송이에 붙은 알맹이들이 더 적은 듯했다.

 

 

좋아요/댓글/구독하기는 사랑입니다❤️